챗 GPT5: 기대되는 기능과 출시 날짜

2024. 2. 12. 22:31카테고리 없음

2022년 11월 30일에 ChatGPT가 처음 출시가 되었습니다. 이후 1년이 지났는데 많은 사람들이 OpenAI 차세대 언어 모델인 GPT-5에 대한 기대가 많습니다. 구글은 자체 바드 AI 챗봇 이후 gemini를 출시했고 마이크로소프트는 오픈 AI에 100억 달러를 투자하는 등 AI가 대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그럼 간단하게GPT5 관련된 소문과 주요 기능, 예상 출시일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Chat GPT5가 나올까?

ChatGPT가 2022년 말에 출시된 지 몇 달 후, OpenAI는 최신 GPT4 언어 모델을 발표했습니다. GPT4는 새로운 기능과 내부 개선을 도입하며 챗봇에 가장 중요한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GPT4 출시 전까지 ChatGPT는 OpenAI의 GPT3.5 언어 모델에 의존했었는데 GPT4가 출시도면서 논리적 추론 측면에서 이전 GPT 모델보다 주목할만한 업그레이드를 가져왔습니다. GPT5에 출시 여부와 관련하여 OpenAI에서 공식적으로 발표한 정보는 없지만 OpenAI CEO 샘 알트만은 공개적으로 GPT-5 개발이 진행 중임을 밝힌 바 있으니 나오긴 할것 같습니다.

 

GPT-5 출시 언제쯤 나올까요?

GPT4의 뛰어난 기능에도 불구하고 일론 머스크, 스티브 워즈니악 등은 AI 위험성을 지적하며 GPT5 개발 중단을 주장하기도 했는데요. 이에 OpenAI는 2023년 말까지 GPT-4 후속 모델 개발 계획이 없다고 발표했지만 샘 알트만 CEO의 주도로 GPT5 개발 중임을 언급했습니다. 2024년 1월 빌 게이츠와의 인터뷰에서 알트만 CEO는 GPT-5 개발 진행 사실을 언급했으며 GPT4 개발이 2년 이상 걸렸던 점을 고려하면 GPT 5 출시는 2025년 이후로 예상이 됩니다.

 

GPT-5 기능 어떻게 개선될까요?

GPT-5는 다중 모달 기능, 더 높은 정확성, 향상된 추론 능력, AGI에 한 걸음 더 가까워지는 기능 등을 통해 ChatGPT를 크게 개선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Google Gemini 모델과 같은 다중 모달 AI 기술 도입을 통해 이미지, 텍스트, 비디오 등 다양한 형식의 정보를 처리할 수 있을 것이며 훈련 데이터셋 크기와 다양성을 확대하여 사실에 입각한 정보 제공 정확도를 높일것입니다.

 

향상된 추론 능력을 통해 인간의 생각에 더 가까운 논리적 사고를 가능하게 하고, 상황에 맞는 적절한 판단과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도울것입니다.. 챗봇이 단순한 대화 도구를 넘어서 일정 관리, 예약, 정보 검색, 결제 등 다양한 실무를 수행하는 AGI에 한 걸음 더 가까워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Q: GPT-5가 출시될까요?

A: 예 GPT-5는 미래의 어느 시점에 출시될 예정이지만, 확실한 출시 날짜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Q: GPT-5란 무엇이며, ChatGPT 5는 무엇을 할 수 있나요?

A: GPT-5는 OpenAI의 차세대 언어 모델로, 비디오 처리, 더 넓은 논리적 추론 능력, 향상된 추론 능력 등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GPT-5는 아직 출시되지 않았지만, 언어 모델 기술의 미래를 보여주는 중요한 존재입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을 가져올 잠재력이 있으며 인간과 AI의 협업 방식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GPT-5 출시 이후에도 AI 기술의 발전은 계속될 것이며, 우리는 더욱 놀라운 혁신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